블로그 이미지
YEPP에 대한 모든 것!
옙스토리

Notice

Recent Comment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3,988total
  • 0today
  • 0yesterday
2009.06.03 14:36 U5 리뷰

Samsung Yepp YP-U5
이젠 Yepp의 대표 라인업으로 자리 잡아 가고있는 U시리즈의 새로운 제품, U5가 출시 되었습니다. USB포트를 내장한 기존 컨셉을 유지한 채 외형적 디자인은 U3, U4를 거치며 많이 다듬어 졌다는 느낌이 들고 내부적 완성도도 한층 높아졌다는 느낌이 들면서도 기존 가격대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삼성 Yepp YP-U5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Yepp YP-U5는 위와같이 다섯가지의 색상이 출시되었으며, 오늘 리뷰에 사용될 제품은 핑크색 모델 입니다.


패키징

상당히 작은 사이즈의 플라스틱 패키징 입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급형 제품인 만큼 간소한 포장 입니다.

U5는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USB포트를 내장하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충전/싱크 케이블등도 필요치 않아 박스 안에는 U5 제품과 고정용 투명 플라스틱 클립, 번들 이어폰이 구성품의 전부 입니다.

투명 클립은 본체에 위와같이 고정됩니다. 꽤 단단하게 고정되지만 재질 자체가 투명 플라스틱이라 부러지거나 빠질 위험이 있어 보여 사용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외형 및 디자인

U5의 전면 입니다. 흰색 4방향 버튼과 중앙의 핑크색 버튼, 자그마한 LCD가 보이네요.

상단의 USB커버를 분리한 모습 입니다. 슬라이드 방식의 USB단자를 채택했던 U3, U4와 달리 뚜껑이 따로 분리되는 U2와 같은 형태로 돌아왔습니다. 내구성이나 단단함은 이쪽이 더 좋긴 하지만 뚜껑이 분리되기 때문에 분실 우려가 클 것 같네요.

크기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회용 라이터보다 약간 큰 정도 입니다.

뒷면에는 왼쪽으로 리셋 버튼과 클립,스트랩 목걸이줄 등을 연결할 수 있는 구멍이 보입니다.

왼쪽에는 전원/홀드 버튼이 보이네요. 이 버튼을 짧게 누르면 홀드 기능이 동작하고, 길게 누르면 전원 기능이 동작 합니다. 버튼을 하나로 통합해 이전 슬라이드 형태보다 깔끔한 맛은 있지만 잠금 상황에서 버튼을 짧게 누르면 홀드가 풀려버려 오작동의 위험이 있어 보이네요.

오른쪽에는 조작에 필요한 Back 버튼과 녹음/사용자기능 버튼이 보입니다. 녹음/사용자기능 버튼의 경우 짧게 누르면 사용자 기능이 작동하고 길게 누르면 녹음 기능이 실행되는데, '사용자 버튼'은 스터디모드(구간반복 등), 재생모드, 재생속도, 가사, DNSe 중에서 원하는 기능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버튼 입니다.



별매 악세사리

암밴드, 목걸이줄, 실리콘 케이스가 들어있는 별매 악세사리 패키지 입니다.

메뉴얼, 암밴드, 목걸이 줄, 실리콘 케이스가 보입니다. 이 악세사리 패키지를 처음엔 그냥 흔한 악세사리로만 봤는데, 두가지 아이디어에 상당히 놀랐습니다.

첫번째가 바로 이것, 실리콘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도 USB덮개를 열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두번째는 바로 이 목걸이 줄에 숨어있는데요, 저 목걸이 줄을 연결하는 고리가 특별한 역할을 합니다.

U5의 USB덮개와 딱 맞는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덮개를 열어 뒀을 때 USB덮개를 보관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덮개의 분실 우려를 덜 수 있는 훌륭한 아이디어 입니다.



특별한 기능들

팝콘 캐릭터 기능을 지원합니다. 약 10여개의 캐릭터가 기본 내장 되어 있고, 원하는 캐릭터를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스크린 세이버로 쓸 수도 있고, 밑에서 설명할 피트니스 기능에서 메세지를 나타내는 캐릭터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5는 피트니스 모드를 지원합니다. 피트니스 모드 하면 흔히 Nike+ 를 떠올리실 텐데요, Nike+와는 좀 다릅니다. Nike+ 같은 경우 신발에 센서가 있어 자신의 운동량을 계산하는 양방향 방식이지만 U5의 피트니스모드의 경우는 미리 계획을 입력하여 U5가 알려주는 계획에 따라 운동을 하는 단방향 방식 입니다.

달리기, 걷기, 요가등의 운동 종류와 자신의 체중, 일일 운동 목표를 설정하고 피트니스모드를 실행하면 체중과 운동 종류로 현재까지 소모된 칼로리를 계산 해 줍니다. Nike+의 양방향 방식과 비교하면 좋지 않은 방식이지만 iPod과 동글, 전용 신발까지 구매 해야 하는 Nike+에 비하면 비용이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보이스레코딩 기능과 FM라디오, 어학 학습을 위한 스터디모드 등을 제공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살펴본 삼성의 MP3 Player YP-U5는 보이스 레코딩, FM라디오등 기본기능등을 제공하며 작은 사이즈의 보급형 MP3 Player들이 주로 운동시에 이용된다는 점을 감안하여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모등을 내장한 제품 이며, U1 ~ U4까지 네개의 제품을 거쳐 시스템적으로 상당히 안정 되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2GB기준 6만원선에 형성되어 초기 출시가로는 상당히 저렴하며, USB메모리를 내장하여 따로 USB케이블을 휴대할 필요가 없다는 점 등을 생각하면 어디서나 들고다니며 가볍게 쓸 수 있는 저렴한 MP3 Player를 찾는 유저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 됩니다.


출처: Xenix Created Contents
주소: http://xenix.kr/1191
posted by 옙스토리